생활정보

디즈니 플러스 자막설정 방법(아이폰, 아이패드 버전)

♩♪♬** 2021. 11. 17. 13:10
반응형

2021년 11월 12일 한국에서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디즈니 플러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시고 유료 결제를 통해 이용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디즈니 애니메이션과 마블 영화 덕후로서 친구들과 함께 가입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요. 하지만 생각보다 디즈니 플러스 자막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아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에는 원작이 영어로 된 작품이 많다보니 한국어 자막을 사용하거나 영어공부를 위해 영문 자막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저 또한 오랜만에 어릴 때 보던 라이온킹을 보면서 영문 자막을 켜놓고 봤는데 아이패드를 책상 위에 올려두고 조금 멀리 떨어져서 보다보니 자막이 작게 느껴져서 자막 글자크기 조정을 했는데 참 보기 좋더라구요. 그래서 저처럼 자막크기 조절을 원하시는 분들께 디즈니 플러스 자막설정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디즈니 플러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목차

    1. 디즈니 플러스에서 오디오 및 자막 언어 설정하기

    디즈니 플러스에서 시청을 원하는 영상을 재생한 후 화면을 한 번 더 누르면 오른쪽 상단에 모니터와 c.c라고 표시된 아이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C.C라고 써있는 아이콘을 클릭해볼까요?

    클릭하면 아래 보이는 사진처럼 오디오와 자막이 나뉘어져 보이면서 언어를 선택할 수 있어요. 오디오는 English, 자막은 Korean으로 선택하면 영어로 들으며 한국어 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어 더빙을 들으시려면 오디오에서 Korean을 선택하면 되겠죠!

    이렇게 오디오 언어와 자막 언어를 선택하고 다시 재생을 누르면 아래 보이는 것처럼 한국어 자막이 아랫쪽에 나오게 됩니다. 근데 저 자막이 너무 작게 느껴져서 글씨 크기를 크게 하고 싶거나 자막 배경있는게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디즈니 플러스앱 자체에서 해결할 수는 없고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 설정에서 하셔야 해요.

    2. 아이폰, 아이패드 설정에서 자막크기 등 설정하기

    자막 크기, 자막 폰트, 자막 배경 등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서 변경해야 합니다. 캡처한 사진으로 천천히 설명해드릴테니 따라오시면 됩니다.

    설정에서 왼쪽 목록을 보시면 "손쉬운 사용"이 있어요. 그걸 누르시면 "듣기 지원"에 "자막 및 청각 장애인용 자막"이라는 목록이 있을거에요. 그걸 눌러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주세요.

    그러면 "스타일"이 있는데 현재 설정은 "반투명 배경"으로 되어 있죠? 이를 변경하기 위해 반투명배경 글씨를 눌러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볼게요.

    다음페이지에서 보시면 5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①반투명배경, ②큰 텍스트, ③클래식, ④윤곽체 텍스트, ⑤새로운 스타일 생성 이렇게 5가지인데 선택지 이름만 봐서는 뭔지 모르시겠죠? 그래서 하나씩 클릭해보면 윗부분에 "자막이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라고 씌여진 예시가 보여지게 됩니다.

    반투명 배경은 위의 라이온킹 자막에 나왔던 그 스타일이고 큰 텍스트는 기존 자막에서 글씨 크기만 커진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클래식은 뒷배경이 조금 더 진해진걸 보실 수 있구요, 윤곽체 텍스트는 뒷 배경이 사라지고 윤곽선이 있는 글씨만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선택지가 마음에 안드신다구요? 그럼 새로운 스타일 생성을 눌러 나만의 자막스타일을 만들면 됩니다.

    새로운 스타일 생성을 누르면 글씨 서체부터 글자크기, 자막 배경색깔까지 내가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어요. 디즈니 플러스를 시청하면서 자막이 마음에 들지 않으셨따면 이렇게 설정해보면 좋겠죠?

    제가 설정한 자막스타일로 자막을 넣어보았습니다. 멀리서 보아도 자막이 잘 보이도록 글자크기는 크게, 윤곽선을 주어 글씨가 또렷해 보이게, 그리고 자막 뒷 배경은 없애 시각적으로 방해받지 않도록 변경했어요. 본인 취향에 따라 자막 배경 있는게 좋은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고, 글자크기는 큰게 좋은 사람도 있고 아닌 사람도 있잖아요! 본인 취향에 맞게 자막설정해서 편안하게 보세요!

    오늘은 디즈니 플러스 자막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도 조금 더 알찬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들]

    하루 단백질 섭취량 계산 및 비리지 않는 단백질 보충제 음료

    요즘 편의점에 가면 단백질 보충제 음료를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이 단백질 섭취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겠죠? 단백질 보충제 음료에 대해 알아보기 전

    dailyoutgoing.com

    아이리버 충전식 손난로 겸 보조배터리(양면발열, C타입)

    갑자기 추워진 요즘, 11월 중순인데 벌써 첫눈이 내릴 정도였죠. 아침 기온이 1도 정도로 굉장히 낮아서 출근길이 힘듭니다. 추위에 취약한 저는 이맘때쯤이면 1회용 손난로를 미리미리 쟁여놓았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