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해외직구 방법 및 준비사항 알아보기

♩♪♬** 2021. 11. 28. 20: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11월 26일은 큰 폭의 할인으로 인해 쇼핑대란이 일어나는 블랙프라이데이였죠. 다들 원하는 제품들 직구하는데 성공하셨나요? 저는 메종키츠네 니트랑 발렌시아가 가방을 구매했어요. 아마 3~5일 내로 배송 오겠죠? 제가 이렇게 직구했다고 하면 어떻게 구매하냐고 해외직구 방법에 대해 물어보는 사람들이 꽤 있어요. 

 

저는 블랙프라이데이 전부터 어떤걸 살지 대략적으로 엑셀에 목록표를 작성하고 원하는 제품들을 파는 사이트들을 즐겨찾기 해놔요. 그런 후에 블랙프라이데이 당일에 할인율과 최종금액을 비교한 후 결제를 완료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구매를 원하는 브랜드를 판매하는 사이트가 어디인지 알아야 하고 한국으로 직배송이 가능한지, 배송대행지를 이용해야하는지 등 해외직구 방법에 대해 미리 파악하고 있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외직구 방법과 해외직구를 위한 준비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해외직구 방법

    우선 어떤 상품을 구매할지 결정한 다음 구매 사이트(쇼핑몰)가 신뢰할만한 곳인지 따져보아야 합니다. 보통 저는 아마존, 24S, 파페치, 매치스패션 등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편이죠. 그리고 해당 사이트에서 내가 구매하려는 제품의 가격이 한국에서 사는 것과 비교해 가격적 이득이 있는지 따져봐야 합니다. 해외에서 구매해 수입하는 경우 관세가 붙기 때문인데요, "관세 계산기" 를 검색해서 미리 관세를 확인해볼 수 있어요.

    그리고 해당 사이트가 한국까지 직배송을 해주는 곳이라면 따로 배송대행지(이하 배대지)를 알아볼 필요가 없지만 직배송이 안되는 사이트라면 배대지에 가입해야 합니다. 그런 후 제품을 구매하고 수입통관절차를 거쳐 집으로 제품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절차가 꽤 복잡해보이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2. 해외직구 시 준비사항

    (1) 해외결제 가능한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

    해외 쇼핑사이트에서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VISA, MASTER 등이 표기된 카드가 필요합니다. 결제할 때 어떤 카드가 필요한지 써있는데 VISA, MASTER 카드는 대부분 다 결제가 가능하고 Paypal을 사용하신다면 페이팔 사용하시면 편리하고 좋아요! Coach(코치) 등과 같은 사이트는 한국 페이팔로 결제가 안되고 미국 페이팔로만 결제가 가능한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에는 변팔이라고 해서 미국 페이팔에 가입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배송대행지 가입하기

    요즘엔 한국으로 직배송해주는 사이트가 꽤 많지만 유럽 편집샵이나 미국 내 특정 브랜드 같은 경우(코치, 폴로 등)에는 배대지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런 경우를 대비해 미리 배송대행지 사이트를 가입해두는게 쇼핑할 때 편리한데요, 제품을 구매하고 배송지에 배송대행지 주소를 작성하고 배송대행지 사이트에는 한국 주소를 적어 편리하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어요. 물론 배대지에는 배송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3)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기

    개인통관고유부호란 개인이 외국에서 물품을 주문할 때 사용하는 고유부호로서 관세청 발급 시스템에서 주민등록번호 대신 발급받게 됩니다. 이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해야 통관처리가 빨리 이루어지게 되는데 유니패스에서 누구나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알파벳 P로 시작하는 개인통관부호를 미리 받아두시면 편리해요!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개인통관고유부호발급"은 간단한 본인인증 후 이용 가능 합니다.

    unipass.customs.go.kr

     

     

    (4) 영문주소 확인하기

    배송대행지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배송대행지 사이트에 영문 주소가 나와있어 간편하게 복사, 붙여넣기만 하면 되지만 한국으로 직배송해주는 사이트에 주소를 입력할 때는 영문으로 주소를 입력해야 해요. 그럴 땐 고민하지 말고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영문주소 변환"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변환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 주소를 그대로 복사해서 입력해주시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영문주소 변환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영문주소 변환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5) 관/부가세 계산하기 

    관세는 세관을 통과할 때 내는 비용, 부가세(부가가치세)는 물품에 대해 붙는 세금입니다. 뭐 계산기 두드려서 계산하려면 할 수 있겠지만 너무 귀찮죠.. 그래서 저는 네이버 관부가세 계산기를 이용하는데요, 제품군을 분류에서 선택하고 물품 가격과 물품 무게를 입력하면 대략적으로 계산이 됩니다. 

     

    요즘엔 관/부가세가 포함되어 상품가격이 최종적으로 결제되는 사이트도 많은데 그런 사이트에서 구매하면 저는 더이상 신경쓸게 없어서 편하더라구요.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으니 그럴 때는 네이버 관부가세 계산기를 한 번 이용해보세요!

     

    관부가세 계산기 : 네이버 통합검색

    '관부가세 계산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6) 해외직구 추천 사이트

    <패션 관련 사이트>

    - 마이테레사(MYTHERESA)

    - 파페치(FARFETCH)

    - 네타포르테(NET-A-PORTE)

    - 매치스패션(MATCHESFASHION)

    - 센스닷컴(SSENSE)

     

    <건강식품 사이트>

    - 아이허브(i-herb)

     

    <기타 사이트>

    - 알리 익스프레스(Ali express)

    - 아마존(Amazon)

     

     

    오늘은 해외직구 방법과 해외직구 시 준비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직구가 무조건 싼건 아니고 관/부가세, 배송료까지 포함된 금액을 비교해 보아야 하니 잘 확인하시고 성공적으로 직구하시기 바랍니다. 대체로 가전제품이나 명품의류, 가방, 잡화 등은 확실히 직구가 저렴한 편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