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루이보스티 효능] 카페인 없는 차를 원하신다면 루이보스 드세요!

♩♪♬** 2020. 7. 10. 17:43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평소에 커피를 마시면 과량의 카페인 때문에 심장이 빨리 뛰고 잠을 잘 못자서 커피보다는 차를 즐겨 마시는 편이에요

특히나 카페인 없는 차를 선호해서 루이보스보리차허브티 종류를 많이 마시곤 하는데요최근에 Twings 에서 루이보스티를 샀는데 마시면서 문득 루이보스티에도 몸에 좋은 효능이 있는지 궁금해져서 이것저것 찾아봤어요.

먼저 루이보스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이 원산지이구요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침엽수라고 합니다.

루이보스티는 100여 년 전에 유럽국가에 전파되었고 현재는 전세계적으로 보급되어 대중적인 티 종류가 되었어요. 

루이보스에는 제가 제일 중요하게 여기는 카페인이 없어서 아이들이나 임산부도 걱정없이 마실 수 있는 차입니다

또한철분과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타닌 성분이 적어서 떫은 맛이 없습니다.

카페인이 없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마시기 좋은  루이보스티 효능을 알아볼게요.

노화예방 ; 루이보스에는 폴라보노이드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항산화작용을 하여 노화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관질환예방 ; 위에 언급드렸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해준대요.

피부미용 ; 루이보스에는 알파하이드록시산과 아연 성분이 들어 있는데이 성분들은 피부를 회복시켜주고 맑고 깨끘한 피부를 만들어주도록 도와준다고 해요. 이 얘기를 들으니 더 열심히 마셔야겠네요.

탈모예방 ; 루이보스에는 칼슘, 구리 칼륨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모발을 튼튼하게 해주고, 잘 자랄 수 있도록 성장을 촉진시켜 주어 탈모예방에 큰 효능이 다고 하네요.

불면증예방 ; 루이보스의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위를 보호하여 소화를 돕고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을 안정시켜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이 마시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저녁시간에 차 한잔하고 싶다면 커피나 홍차보다는 루이보스티가 좋을 것 같습니다!

튼튼한 뼈 ; 루이보스에 들어있는 
망가니즈와 칼슘성분 의 골밀도를 높여 주고, 치아 튼튼하게 해줍니다성장기와 노인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면역력 증진 ; 루이보스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있어 면역력을 증진시킨다고 하니 코로나 바이러스를 이겨내기 위해 꼭 필요하겠네요.

수족냉증 개선 ; 루이보스는 기초체온을 높여줘서 수족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좋습니다
루이보스는 혈액순환을 증진시켜 말초부위까 혈액이 잘 돌도록 도와줘서 수족냉증 개선에 도움이 된대요!


루이보스티 효능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어떠신가요? 저는 평소에 커피는 잘 마시지 않지만 맹물을 먹기는 싫어서 차를 많이 마시는데 가끔은 루이보스를 마시는것도 좋겠죠?

이번에 구매한 Twings 제품은 냉침해 마셔도 차가 잘 우러나더라구요. 여름에 마시기 좋게 찬물에도 잘 우러나는 차들이 마트에 즐비에 있으니 오늘은 루이보스티 한잔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