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루테인 효능]루테인 먹고 눈 건강 지켜요!

♩♪♬** 2020. 7. 6. 19:45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 제가 먹고 있는 영양제 중 하나인 프로폴리스에 대해 소개드렸는데오늘은 루테인에 대해 소개드리려고 해요. 

사실 루테인이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장시간 노출될 수 밖에 없는 현대인은 필수적으로 먹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저도 요즘 들어 눈이 뻑뻑하고 건조하다는 느낌이 많이 들어요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오래 보고 있다가 다른 곳을 보면 뿌옇게 보일 때가 있어요.

그럴 때 순간 무서워지면서 스마트폰 적당히 봐야겠다라고 다짐하지만 그 다짐은 사실 순간 뿐이에요그래서 눈 영양제를 복용해서라도 눈 건강을 지켜야 할 것 같아요한 번 나빠진 눈 건강은 회복하기 힘드니까요.

저는 7년 전에 라섹수술까지 받아서 눈 건강에 대해 더 관심이 높은데요눈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자외선이 강한 날에는 선글라스를 꼭꼭 써주는 습관을 가져야 하고눈이 피로할 때는 잠시 눈을 감고 따뜻한 손으로 눈을 꾹 눌러주면 좋아요.

그리고 예방 차원에서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을 꾸준히 먹어주는게 좋을 것 같은데 20~30대부터 일찍이 먹기 시작하면 좋겠죠!

루테인은 비타민A의 한 종류로서 눈을 구성하는 황반 속 황반색소의 주 성분이라 알려진 영양소입니다사람이 나이를 먹고 노화가 진행되면 눈 안에 있는 황반색소의 밀도가 떨어져서 밀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음식이나 영양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루테인을 섭취함으로써 시각명료도 등의 눈건강 관련 지표가 개선된다고 합니다

루테인은 계란 노른자당근이나 시금치와 같은 녹황색 채소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요루테인이 어디에 많이 들어있는지 알아도 매일 챙겨먹기는 쉽지 않죠

하루 필요 권장량이 성인기준 20mg라고 하는데요음식으로 모두 섭취할 수 없다면 영양제의 힘을 빌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제가 먹고 있는 루테인을 잠시 소개할게요.

 

 

저는 한미헬스케어에서 판매하는 아이헬스루테인골드를 먹고 있어요
정가로는 두 달치에(60캡슐) 60,000인데 인터넷에서 좀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어요. 

루테인 함유량은 20mg으로 하루 권장량을 충족하고비타민 A도 들어있어요
밖에도 마리골드꽃추출물비타민C, 코엔자임Q10, 베타카로틴혼합제제 등등 함유되어 있어요

먹어본 결과 저는 3개월 정도 꾸준히 먹었는데 눈 건조증상이랑 뿌옇게 보이는게 좀 없어졌어요

영양제를 이것저것 많이 먹고 있다보니 이게 딱 루테인의 효과다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저는 루테인 먹으니 눈이 덜 피로하게 느껴져써 만족입니다!

그리고 전 알이 큰 약은 잘 못먹는데 알도 작아서 먹기 좋아요.

혹시 눈이 건조하거나 눈이 피로하다고 느껴지시면 루테인 한 번 꾸준히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