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프로폴리스 효능]매일 챙겨먹고 염증 예방해요!

♩♪♬** 2020. 7. 5. 22:3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사실 영양제를 잘 챙겨먹는 편이 아닌데, 코로나 바이러스로 면역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요즘에는 매일 매일 잘 챙겨 먹고 있어요. 제가 먹고 있는 영양제는 종합비타민, 유산균, 눈 건강을 위한 루테인, 피부를 위한 콜라겐, 그리고 염증을 완화시키기 위한 프로폴리스에요.

 

프로폴리스가 좋다는 이야기는 익히 들어 알고 있었지만 잘 챙겨먹는 성격이 못되서 사놓고 집에서 썩히는 영양제가 허다했는데, 최근에 들어 영양제들을 소진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프로폴리스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나무의 분비물을 벌이 채취하여 벌의 타액과 밀랍을 함께 섞어 만든 것을 프로폴리스라고 하는데, 프로폴리스는 항균작용과 염증완화, 항산화작용, 질병예방에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의 성분은 지역 및 계절마다 조금씩 달라진다고 하네요. 프로폴리스의 주요 성분은 아미노산, 각종 미네랄,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E, 플라보노이드, 항생제 등입니다.

 

여기서 플라보노이드는 면역력에 중요한 성분이에요. 플로보노이드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데, 플라보노이드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바이러스의 증식을 막는 인터페론을 생산하여 염증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프로폴리스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 볼게요.

 

  • 면역력 향상- 프로폴리스 내에 들어있는 플라노보이드 성분이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세균과 바이러스가 체내로 침투하는 것을 막아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 피부미용- 프로폴리스에는 항산화 효과와 항염 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피부질환을 예방하고 피부노화를 방지해줍니다. 이런 이유로 프로폴리스로 만든 화장품도 많이 출시가 되었죠! 
  • 항암효과- 프로폴리스는 신기하게도 항암효과도 가지고 있는데, 프로폴리스 안에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암세포를 유전자 복제단계를 차단하여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의 주요 효능은 이 정도이고 그 밖에도 식중독 치료나 기관지염, 위염 치료에 좋다고 해요. 이 모든게 다 프로폴리스에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죠. 프로폴리스가 염증에 많은 효과가 있는 만큼 역류성 식도염이 있던 저도 효과를 봤어요. 사실 저는 역류성 식도염 때문에 호주 마누카꿀을 직구해서 먹었는데, 마누카 꿀 안에도 프로폴리스가 들어있다는 사실! 그래서 역류성 식도염이 재발하지 않는가봅니다!

 

제가 먹고 있는 프로폴리스 제품을 잠시 소개드릴게요. 이 제품은 작년에 동생이 호주 여행갔다가 사다준 프로폴리스인데요, 리퀴드 형태로 되어 있어요. 사실 지금은 거의 다 먹어가서 새로운 프로폴리스를 구입해야 해요.

 

 

 

용법을 보니 찢어지거나 피부에 스크래치가 났을 때, 벌레나 벌에 물렸을 때 직접 바를 수도 있고 감기나 독감 증상있을 때 먹을 수도 있는 등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네요!

 

 

 이 프로폴리스는 스포이드 형태로 되어있어서 한 번 쭈욱 눌러줘서 스포이드를 가득 채운 다음 저의 경우에는 목구멍에 가깝게 뿌려주고 꿀꺽 삼켜버려요. 사실 맛은... 약간 쓴 것도 같으면서 약 맛이 많이 나거든요. 맛을 느끼기 전에 빨리 삼켜주는게 포인트!

 

작년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손가락 전체 마디가 다 아팠었어요. 정형외과를 가봐도, 통증의학과를 가봐도, 내분비내과를 가봐도, 한의원을 가봐도 해결되지 않던 통증이 프로폴리스를 먹으면서 점차 나아졌어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왠지 체내에 염증이 있어서 그게 손가락에 통증이 발현되지 않았을까 싶어요.

 

프로폴리스 효능들로 인해 효과본거겠죠?

 
혹시 염증으로 인해 고통받는 분들이 계시다면 프로폴리스 꾸준히 드셔보세요. 나아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