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밤 효능, 알고 먹으면 좋은 정보!

♩♪♬** 2020. 7. 4. 22:3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 뭘 해먹을까하고 냉장고를 뒤지다가 발견한 까만 봉지... 왠지 오래 전부터 있던 것 같은데 안을 열어보니 밤이 한가득 들어있었어요.

일부는 상한건지 말랑말랑해진 상태.. 그래도 반 정도는 상태가 멀쩡해보여서 냄비에 넣고 삶아먹었어요. 언제 사놓은건지 알 수는 없지만 맛있게 먹었음 된거죠!

밤을 먹으면서 밤 효능이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해졌어요. 요즘 건강에 신경을 좀 쓰고 있거든요.

먼저 밤에는 어떤 영양소가 들어있는지 볼까요?
밤은 탄수화물, 비타민, 단백질, 칼슘,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열매에요. 비타민 중에서도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서 피부미용이나 감기예방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히 밤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근력강화]
밤에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서 운동하는 사람들이 근력강화를 할 때 먹으면 좋다고 해요. 특히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은 건강한 신체발육을 위해 간식으로 군밤이나 삶은 밤을 먹으면 좋겠네요.

[신장에 좋은 영향]
밤을 먹으면 이뇨작용을 촉진하기 때문에 신장질환이 있는 환자가 먹으면 좋다고 해요. 한의학에서는 특히 밤이 신장병 환자에게 알맞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
밤 속에 들어있는 당지질성분이 대식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강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코로나 시대에 면역력을 증진시켜 건강을 지켜야하는데 밤이 지금 시기에 잘 맞는 음식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혈관질환 예방]
밤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고지혈증을 유발하는 저밀도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해요.

[멀미예방]
밤은 자연이 주는 멀미약이라고 볼 수 있는데, 멀미가 날 때 생밤을 천천히 씹어먹으면 어지럽고 속이 울렁거리는 멀미증상이 가라앉는다고 해요. 이건 진짜 신기하네요!

[위장기능강화]
밤에는 위장기능을 강화하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꾸준히 먹었을 때 위장기능 및 소화기능이 개선된다고 해요. 특히 배탈이 났을 때 군밤을 먹으면 속이 따뜻해지면서 배탈증상이 점차 나아진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피부미용효과, 항노화작용이 있다고 하니 밤 효능이 이렇게나 대단한지 처음 알았어요. 단순히 밤이 달달하고 고소하니 맛있어서 먹었었는데 이런 효능을 알게 되니 좀 더 똑똑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