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유산균 효능] 장 건강을 위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유산균 먹기

♩♪♬** 2020. 7. 6. 20: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모닝 루틴으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꼭 하는 일이 있어요. 바로 장 건강을 위하여 물 한잔과 유산균 먹기! 약 같은걸 잘 못챙겨 먹는데, 유산균은 꼭 챙겨먹으려고 아예 식탁 위에 유산균을 꺼내놓고 자요. 그래야 아침에 물 마시면서 잊지 않고 먹을 수 있거든요.

 

흔히 장건강을 지키기 위해 유산균을 많이들 드시고 계신데요,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은 위, 소장 그리고 대장을 거쳐서 바깥으로 배설되게 됩니다. 위에서 음식물이 소화되고, 소장에서 대부분이 흡수되며, 대장에서 장내세균에 의하여 분해되어 배설되므로 이 기능들이 적절하게 유지될 때 건강한 장이라고 합니다.

 

장에는 많은 종류의 균이 살고 있는데, 약 100종류 이상, 약 100조 이상의 균이 살고 있다고 해요. 장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아주 중요합니다. 즉, 장 내부에 유익한 균이 많고 유해한 균이 적은, 바람직한 장내세균총이 자리 잡아야 장건강을 유지할 수 있어요. 그러나 어떠한 이유로 인해 정상세균총의 균형이 깨지면, 장이 기능을 제대로 못하고 설사와 면역능력 저하를 유발하게 됩니다.

 

장 건강을 위해서는 원활한 배변활동을 통해 깨끗한 장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은 배설물의 부피를 늘려 배변활동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유익균은 좋은 장내 세균총을 만들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우유(젖산)를 포함한 유산균 음료나 발효식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균을 먹는 것이 왜 장 건강에 좋을까요?

 

  • 유산균은 장에 유익균을 공급해줍니다.
  •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켜 장 건강을 돕습니다.
  • 배변활동을 개선하여 장내 환경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 장 건강을 통해 설사 및 변비를 개선하고 면역력을 증진시켜줍니다.

유산균 쇼핑을 하러 가면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등 다양한 말이 있어요.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는 어떻게 다른 걸까요?

 

프로바이오틱스는 인간의 몸에 이로운 미생물을 뜻합니다. 직접적으로 말하면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은 아니에요. 인간의 몸에 이로운 미생물도 있고, 유산균이지만 이롭지 않은 것도 있기 때문에 개념이 약간 다릅니다. 그러나 프로바이오틱스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유산균이기 때문에 유산균을 구매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두 개가 큰 차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저는 얼마 전부터 한미 생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를 먹고 있는데요, 일단 패키지가 예뻐서 고르게 됐어요. 장난이구요, 약국에 가서 약사님께 유산균을 고를 때 어떤 걸 고려하면 되는지 여쭤봤는데 유산균이 100억마리 이상 들어가 있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이것저것 따지다가 한미 생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를 구매했어요.

 

 

 

유산균 100억 투입, 유산균 1억 보장, 생 유산균 17종, 그리고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성분으로는 프로바이오틱스, 아연, 비타민C가 들어있네요.

 

 

사실 먹는 방법이 귀찮으면 안되는데 딱 하루에 1포만 먹으면 됩니다. 간혹 하루에 아침/저녁으로 두 포 먹어야 되는 약들이 있는데 그런건 까먹기도 쉽고 너무 귀찮아요.

 

 

박스 안에는 이렇게 스틱형으로 생긴 유산균이 들어있는데, Smart cut이 되어 있어서 아침에 손에 힘이 없을 때도 쉽게 뜯을 수 있어요. 이전에 락x핏을 먹을 때는 가끔 안뜯어지는게 있어서 뜯다가 결국 가위를 찾았었거든요. 이런 세심한 것까지 소비자를 배려한 것 같아요. 

 

그리고 한미 프로바이오틱스는 '듀폰 다니스코' 특허를 받았다고 해요. 듀폰 다니스코는 세계적인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인데, 여기서 특허를 받았다고 하니 아주 믿음이 갑니다!

 

또한,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까지 포함되있어서 한층 더 건강한 장내 환경을 만들어준대요.

 

현재 생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를 먹고 매일 일정한 시간에 효과를 보고 있어요. 혹시 유산균 어떤걸 사야할지 고민되신다면 요 유산균 추천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