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수박씨 효능, 알고 드시나요?

♩♪♬** 2020. 7. 2. 17:3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름하면 떠오르는 과일, 뭐가 있으신가요? 저는 수박이 가장 먼저 생각납니다. 여름이면 수박을 많이 먹게 되는데요, 저희 가족도 거의 일주일에 수박 한통씩은 클리어 하는 것 같아요.

여름 대표 과일인 만큼 여름에 수박을 한 번도 안먹고 지나가면 서운하죠. 저는 수박을 먹을 때 좀 귀찮은 점이 씨를 발라내야 한다는 거에요. 수박씨를 뱉을 때마다 부모님은 씨 먹어도 괜찮다고 먹으라고 하는데, 씨를 씹었을 때의 식감과 치아에 끼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저는 왠만하면 씨는 다 뱉는 편이에요.

그런데 얼마 전에 책을 보다가 수박씨 효능에 대해 알고 나서는 수박씨를 다시 보게 됐어요. 그냥 수박 먹을 때 귀찮은 존재로만 여기고 있었는데, 수박씨는 정말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그럼 수박씨 효능, 어떤게 있을까요?

첫 번째, 수박씨는 성장발달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비타민, 칼슘, 무기질 등이 풍부해서 성장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 청소년에게 좋겠죠?

두 번째로는 수박씨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개선해주고 불포화산성분이 피부를 탱탱하게 해줘서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해요. 특히 얼굴에 여드름이 나거나 뾰루지가 있는 경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세 번째로는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하여 방광염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 아무래도 수박에는 수분이 풍부해서 노폐물 배출에 좋은가봅니다.

네 번째는 단백질, 지질이 풍부하여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이 들어 있어서 몸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좋대요. 또한, 항염효과도 가지고 있어서 몸에 염증이 많은 사람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다섯 번째로는 수박씨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름철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수박씨를 이용한 다이어트를 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수박 먹을 때 늘 뱉어내기 바빴던 수박씨에 이렇게 많은 효능이 있는지 몰랐어요. 지금부터라도 씨를 먹어야 할까봐요.

저는 수박씨를 치아로 씹어먹는게 싫어서 어떻게 먹을 수 있는지 찾아봤더니 수박을 갈아서 쥬스로 먹는게 가장 간편할 것 같아요. 쥬스로 갈아서 호로록 마시면 씨가 들어가는지 안들어갔는지 신경쓸 필요가 없으니까요!

쥬스로 만들어 먹는 것 외에도 어떻게 먹을 수 있는지 봤더니 수박씨를 잘 씻어 말린 후에 마른 후라이팬에 살짝 볶아내면 오독오독한 식감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음... 이건 나중에 수박쥬스가 지겨워지면 시도해보도록 할게요! 

그 밖에도 수박씨를 잘 씻은 후 바짝 말려서 뜨거운 물에 우려내 차로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차를 우려내는 방식은 변비개선이나 다이어트효과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으니 변비개선이나 다이어트 목적으로 수박씨를 드시는 분은 통째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