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무료 이미지사이트] 저작권 걱정 없이 예쁜 이미지 사용해서 블로그 작성해볼까요?(+구글 이미지 가져오기)

♩♪♬** 2020. 8. 31. 08:46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하다보면 이미지를 찾는게 여간 힘든게 아니에요. 직접 찍은 사진으로 포스팅하는게 가장 좋긴 하지만 정보성 글이나 경제 관련 글을 올릴 때는 직접 찍은 사진을 얻기가 힘들어요. 그래서 저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애용하고 있어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곳은 세 곳이고 그 중 한 곳은 구글입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볼게요.

 

 

 

 

1. Pixabay(픽사베이)

 

 

- 픽사베이는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이 필요없고 바로 검색창에 키워드를 넣으면 검색이 됩니다. 영어로 쓰든 한글로 쓰든 모두 검색이 되구요, 검색하고 창이 전환되면 윗쪽에는 유료이미지가 뜨고 아랫쪽에는 무료 이미지가 뜹니다. 저는 주로 무료이미지에서 골라서 사용을 하구요, 필터를 걸어서 이미지의 크기나 방향 등을 설정해서 볼 수도 있어요. 사진, 일러스트, 벡터, 비디오 등 다양하게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2. Unsplash(언스플레쉬)

 

 

- 언스플래쉬 또한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영어로만 검색을 해야 하고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아요. 또한 고해상도 이미지만 제공하고 있고, 꽤나 감각적인 예쁜 사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사진이 자주 올라오기 때문에 활용하기가 좋아요.

 

 

3. 구글이미지

 

 

- 구글 이미지도 사용이 굉장히 편리한데요, 구글에 검색할 키워드를 입력하고 이미지 검색을 해줍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에 설정과 도구가 있는데, 도구를 눌러주세요! 그런 크기 / 색상 / 사용권 / 유형 / 시간 / 삭제가 있는데, 사용권을 누르면 여러개의 보기가 떠요. 그 중 재사용 가능을 클릭해주시면 저작권 문제 없이 사용가능한 이미지가 필터링됩니다.

 

 

4. 기타

- 위에서 소개드린 무료 이미지사이트 이외에도 Splitshire(스플릿샤이어)나 Jay mantri(제이 멘트리) 등도 있어요. 각자 사이트마다의 특장점이 있으니 한 번씩 들어가서 직접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위에서 소개드린 세 곳은 제가 편하게 주로 사용하는 곳이라서 조금 자세히 적어봤어요.  

 

 

 

 

블로그에 글 포스팅하실 때, 이미지 저작권으로 걱정 많이하셨나요?  솔직히 저는 처음 블로그 시작했을 때, 사진을 가져오는거에 대해서 조금 걱정이 많았어요. 위에 말씀드린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를 사용하시는건 문제가 되지 않으니 마음껏 사용하시고 고퀄리티의 포스팅 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