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여에스더 예방의학박사] 의사에서 에스더포뮬러 대표이사까지!

♩♪♬** 2020. 8. 30. 15:28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비에서 많이 보셨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여에스더 예방의학박사님을 소개해볼까해요. 티비 프로그램 뿐 아니라 광고까지 섭렵하고 계시죠! 저는 여에스더하면 여에스더 유산균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 같아요. 이게 미디어의 힘이겠죠?

 

위키백과에서 여에스더를 검색해봤는데, 가정의학과 전문의이자 예방의학박사로 소개가 되어 있어요. 여에스더는 1965년 5월 11일 대구에서 태어났구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학사, 동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하였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전임교수로 근무하셨었네요. 한때는 피부과 전문의로도 일을 하셨었네요. 특히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와도 동업을 하셨었네요. 예전에 함익병 피부과에 가본 적이 있어서 그런지 왠지 반갑네요. 

 

여에스더 본명은 여에스더라고 해요. 천주교 집안이라서 세례명을 그대로 이름으로 썼나봅니다. 여에스더는 대구의 엄청난 부잣집 딸, 소위 금수저 출신이라고 하는데, 여에스더의 어머니가 대구에서 큰 사업체를 운영하셨다고 해요. 남편인 홍혜걸씨가 여에스더 집과 상견례 할 때 집안이 너무 좋아서 부담스러웠다고 하니 어느정도인지 짐작도 안됩니다. 

 

방송활동을 보니 아내의 맛, 동치미, 홍혜걸의 닥터콘서트 등 다양한 방송활동도 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 방송보면 남편이신 홍혜걸씨와도 엄청 케미가 좋더라구요. 남편분은 같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동문이라고 해요. 두 분이서 같이 티비에도 자주 나오시죠!

 

 

여에스더 선생님은 책도 많이 쓰셨어요. 역시 박사이시니 논문을 많이 써보셔서 그런지 글도 잘 쓰시나봐요.주로 건강과 관련된 책을 많이 쓰셨네요. 여에스더 선생님 정말 다재다능한 분이시군요. 

관련 뉴스 기사를 찾아보니 장기기증 서약도 하시고, 기부도 많이 하시는 등 좋은 일을 참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병원에서 근무하지 않고 에스더포뮬러(Esther Formula) 대표이사로 계신데요, 판매하는 상품이 저는 유산균만 있는줄 알았는데 각종 비타민, 항산화, 피부건강, 장건강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들이 있네요. 

 

 

에스터포뮬라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유산균이 유명하긴 한 것 같아요. 왜 여에스더 유산균인가에 대한 내용이 굉장히 상세하게 소개가 되어 있어요. 본인의 이름을 걸고 하는 만큼 품질은 믿을만 할 것 같아요. 현재는 연 매출 500억 원 이상의 성공한 여성 사업가 중에 한 명이라고 해요. 정말 대단하십니다!

 

오늘은 예방의학박사이자, 성공한 여성사업가이자, 방송인으로 활약중인 여에스더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참 열심히 사신 분 같아요. 앞으로도 티비에서 자주 볼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