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날짜, 준비사항

♩♪♬** 2022. 11. 11. 07:25
반응형

 

11월은 쇼핑의 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11번가에서는 일 년에 한 번 있는 십일절을 진행했고 지마켓 스마일 세일, 코리아 페스타 등 파격적인 할인행사를 해서 평소에 사고 싶던 물건을 잘 눈여겨보았다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11월에 또 하나 놓치지 말아야 할 할인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가 곧 다가오는데 블랙프라이데이 기간과 날짜는 언제인지, 준비사항은 뭐가 있는지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날짜, 준비사항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날짜, 준비사항

목차

    블랙프라이데이란?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매년 11월 네 번 째 주 금요일인 추수감사절 다음날을 말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 때는 마트나 회사에서 1년 치 물건을 재고떨이를 해 저렴하게 판매해 소비자들은 굳게 닫았던 지갑을 열어 연말연시를 준비하며 평소 필요했던 물건들을 사며 돈을 펑펑 쓰는 날이기도 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를 이해하려면 미국의 유통구조를 이해해야 하는데 미국의 소매유통 특성상 연말에서 다음 해로 재고를 넘기게 되면 창고비용과 유통비용이 추가로 들기 때문에 차라리 떨이로 팔겠다는 심리가 강해 발생합니다. 이에 맞물려 연말 보너스를 받은 사람들의 구매욕이 폭발하는 것이죠. 블랙프라이데이 때 매출은 1년 중 가장 많은 70% 정도를 차지한다고 하니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및 기간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날짜는 11월 25일(금)입니다. 보통 금, 토, 일에 걸쳐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진행하고 바로 다음 월요일에 사이버 먼데이라고 해서 지난 블랙프라이데이 때 미처 다 팔지 못한 물건을 인터넷 쇼핑몰에 파는 것이죠. 

     

    준비사항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있는 11월, 미리 준비해야 하는 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기

    개인통관 고유부호는 개인이 해외에서 물건을 주문할 때 사용하는 고유번호로, 해당 번호가 있어야 통관처리가 빨리 됩니다. 유니패스에서 누구나 쉽게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발급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방법

     

     

    개인통관 고유부호는 한 번 발급받으면 계속 같은 번호로 사용할 수 있고 개인정보 유출을 막을 수 있어 유용합니다. 해당 부호는 총 13자리로 되어 있는데 발급받으면 잊지 않도록 메모장에 기록해두거나 꼭 사진으로 찍어서 보관해두십시오. 

     

    해외 결제 가능 카드 준비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에는 카드 앞면에 VISA, MASTER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보통 결제할 때 구매 사이트에 결제 가능한 카드 브랜드가 쓰여있는데 비자와 마스터 카드라면 모두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Paypal을 이용하는 것도 굉장히 편리한데 미국 일부 사이트에서는 한국 페이팔 결제가 불가능하고 미국 페이팔만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변팔"이라고 미국 Paypal에 가입해서 구매해야 합니다. 변팔 만드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십시오.

     

    변팔 만드는 방법

     

     

    배송대행지 가입하기

    배송대행지는 줄여서 배대지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배대지가 필요한 이유는 한국으로 직배송해주지 않는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요즘에는 한국으로 직배송해주는 곳이 많지만 아직도 미국 내 배송만 해주는 경우가 많아서 배송대행지를 하나 뚫어 가입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창에 "미국 배송대행지"를 검색하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배송료나 이벤트 등을 확인해서 좋은 조건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배송대행지를 이용할 경우에는 구매 사이트에서 배송지는 배송대행지의 주소를 기입하고 배송대행지 홈페이지에는 한국에서 받아보실 주소를 기재하시면 됩니다.

     

    구매 목록 작성하기

    블랙프라이데이 때는 거의 대부분 품목과 브랜드에서 행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어떤 품목을 살지 미리 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블랙프라이데이 때 많이들 사는 것이 삼성 TV, LG TV와 같은 가전제품, 의류, 가방 등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산드로를 좋아해서 산드로 옷과 마이클 코어스 의류를 자주 구매하는데 이번에도 득템 할 수 있길 바라봅니다. 많은 분들이 직구할 때 이용하는 사이트는 아래에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블랙프라이데이를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요즘 환율이 많이 높아져서 해외직구가 크게 의미가 있을까 싶지만 카드사에서 해외 결제 이벤트 등도 하고 있어서 이벤트 참여하고 할인하는 제품들 환율로 가격 비교해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추천 문서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쉽게 따라하기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쉽게 따라 하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자료를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쉽게 따라 하기를 이해할 겁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쉽게 따라 하기

    dailyoutgoing.com

     

    캠핑, 난방기구 일산화탄소 중독 주의하세요.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캠핑을 즐기시고 계시죠?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온열기구를 챙겨가는게 필수가 됐어요. 저도 야외에서는 솔로스토브 같은 캠프파이어 도구랑 손난로로 추위를 피하고

    dailyoutgoing.com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날짜, 준비사항을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