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서울시 다문화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지원

♩♪♬** 2022. 11. 8. 07:25
반응형

서울시 다문화 임산부 교통비 70만 원 지원을 전달해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서울시 다문화 임산부 교통비 70만 원 지원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서울시 다문화 임산부 교통비 70만 원 지원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시 다문화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지원
서울시 다문화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지원

2022년 7월부터 서울시에서는 모든 임산부에게 1인당 70만원의 교통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때 다문화 가정에 속해 있는 외국인 임산부에 대한 지원은 빠져있었는데 11월 1일부터는 다문화가족 임산부에게도 지원이 될 예정이라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이란?

    본 사업은 교통약자인 임산부에게 이동의 편의성을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출산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출산 가정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줘 안정적인 출산환경을 조성하도록 하는 사업입니다.


    임산부 1인당 교통비 70만원을 지원하는데 임산부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에 교통 포인트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및 신청기한

    서울시에 거주하는 것으로 확인된 다문화 가족 외국인 임산부에게 지원하며 부부가 모두 외국인인 경우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신청기한은 임신 3개월(12주 차)부터 출산 후 3개월까지이며 다문화가족 외국인 임산부의 경우 2022년 7월 1일부터 10월 31일 사이 출산자에 한해 2023년 1월 31일까지 신청기한을 연장해 지원 대상을 소급 적용할 예정입니다.

    내국인 임산부 지원대상 확인하기

     

    사용처 및 사용기한

    교통비 포인트는 버스, 지하철, 택시와 같은 대중교통과 자가용 유류비로 사용할 수 있어 사용범위가 넓습니다. 사용기한은 임신기간 중 신청한 경우 분만예정일로부터 12개월 간, 출산 후 신청한 경우 자녀 주민등록상 생일로부터 12개월 내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구비서류

    다문화가족 외국인 임산부는 다음과 같은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 임신확인서(임산부 한정) : 병원명, 요양기관번호, 의사명, 의사면허번호, 분만예정일 기재 필수
    • 외국인등록사실증명
    • 주민등록등본 : 본 서류로 다문화가족 여부 확인이 불가할 경우 가족관계 증명서를 추가로 요청할 수 있음

     

    신청방법

    임신기간 중 신청하는 경우

    1. 온라인 신청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고 임신확인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 주민등록등본을 이미지 파일로 첨부하시면 됩니다.

     

    교통비 지원신청 바로가기

     


    2. 방문신청
    관할 동 주민센터에 임산부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야 신청 가능합니다. 위에 말씀드린 구비서류와 신분증, 본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출산 후 신청하는 경우

    출산 후 신청하는 경우에는 자녀의 출생신고를 완료한 후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신청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홈페이지에서 지원금 신청을 누르고 신청하시면 되고 구비서류를 이미지 파일로 첨부하시면 됩니다.

     

    교통비 지원신청 바로가기

     


    2. 방문신청
    관할 동 주민센터로 출산자 본인이나 대리인이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구비서류에 추가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본인 신청의 경우 : 신분증, 본인 명의 휴대폰,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 배우자가 신청하는 경우 : 배우자 본인 신분증, 출산자 명의의 휴대폰 또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 배우자 이외 가족이 신청하는 경우 :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대리인과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가족관계 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 출산자 명의의 휴대폰 또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서울특별시 출산 및 양육지원에 관한 조례가 개정됨에 따라 다문화 가족 임산부도 교통비 지원 대상이 되었으니 잊지 마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다문화 임산부 교통비 70만 원 지원을 알려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이 포스트가 유익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도움이 될만한 관련 게시글

     

    하임리히법 정확하게 알기(성인, 영아, 셀프)

    하임리히법에 대한 내용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고 나면 하임리히법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하임리히법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

    dailyoutgoing.com

     

     

    "처음학교로" 일정 및 유치원 접수방법

    "처음학교로" 일정 및 유치원 접수방법에 관한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읽어주시면 "처음학교로" 일정 및 유치원 접수방법을 알게 되실 겁니다. "처음학교로" 일정 및 유치원 접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