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연말정산 전직장 원천징수영수증 온라인 발급방법

♩♪♬** 2022. 11. 10. 06:39
반응형

 

 

연말정산 시기는 다가오는데 이직을 하셨다면 전 직장과 새 직장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이 모두 필요합니다. 전 직장 인사팀에 전화를 해서 물어볼 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이미 떠난 직장이라 전화하기가 껄끄러울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인터넷에서 손쉽게 전 직장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데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는지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전직장 원천징수영수증 온라인 발급방법
연말정산 전직장 원천징수영수증 온라인 발급방법

목차

    원천징수 영수증이란?

    연말정산, 소득공제할 때 필요한 원천징수 영수증은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입니다. 원천징수란 수익이나 소득이 발생하는 기관 또는 회사에서 근로에 대한 임금이나 급여를 지급할 때 세금을 미리 떼어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원천징수 영수증이란 근로소득에 따른 원천징수 내역을 상세하게 기록한 문서를 의미합니다. 해당 서류는 대출을 받거나 연말정산을 할 때, 이직할 때 등 필요합니다.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방법

    원천징수 영수증은 전 직장에 직접 요청하여 발급받거나 홈택스 또는 홈택스 앱(손택스)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홈택스에서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1. 홈택스에 접속하여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한다.

    2. 자주 찾는 메뉴 → My 홈택스로 들어간다.

    홈택스 자주 찾는 메뉴
    홈택스 자주 찾는 메뉴

    3. 연말정산/지급명세서를 누른 후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을 클릭합니다.

    연말정산, 지급명세서
    연말정산, 지급명세서

    4. 과거의 원천징수 영수증 내역이 쭉 뜨는데 그중 "근로소득 지급명세서"를 찾아 오른쪽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인쇄 또는 PDF 파일 형태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받기 어렵지 않으시죠? 2022년도에 이직을 했다면 꼭 잊지 말고 챙겨야 할 전 직장 원천징수 영수증! 근로소득은 내가 열심히 일한 대가로 받는 보상이기 때문에 그에 대한 세금을 꼬박꼬박 내셨을 텐데 연말정산 잘 챙겨서 13월의 월급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유용한 게시글

     

    연말정산 미리보기 예상 세액 확인하는 방법

    연말정산 미리보기 예상 세액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어주시면 연말정산 미리보기 예상 세액 확인하는 방법을 알게 되실 겁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예

    dailyoutgoing.com

     

     

    연말정산 소득공제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 공제 비율

    연말정산 소득공제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 공제 비율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으시면 연말정산 소득공제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 공제 비율을 알아두시는 데에 보탬이 될

    dailyoutgoing.com

     

    연말정산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 온라인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포스트가 유용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