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카타르 월드컵 중계 방송사 및 캐스터, 박지성은?

♩♪♬** 2022. 11. 14. 07:09
반응형

카타르 월드컵이 벌써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나라 날짜 기준으로 11월 21일 개막식이 열리고 경기가 시작되는데 카타르 월드컵 중계 방송사는 어디인지, 중계는 누가 주도하는지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중계 캐스터에 박지성 선수가 있다고 하는데 어떤 방송사에서 누가 캐스터로 활약할지 한 번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경기일정 확인하기

 

카타르 월드컵 중계 방송사 및 캐스터
카타르 월드컵 중계 방송사 및 캐스터

목차

    KBS 월드컵 중계

    공영 방송사인 KBS에서는 올림픽 등 스포츠 방송에서 압도적으로 시청률 1위를 달리고 있어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시청률 1위를 꿰찰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KBS는 캐스터 남현종, 이광용, 해설 조원희, 한준희 축구 해설위원, 구자철 해설위원으로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구자철 해설위원은 특히나 카타르의 알 가라파 SC에서 뛰었던 경험을 기반으로 카타르 전문가 같은 해설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광용 아나운서와 구자철 해설위원과 달리 남현종 아나운서와 한준희 축구 해설위원, 조원희 해설위원은 카타르 현지에서 해설을 하고 임형철, 황덕연 해설위원과 박찬하 해설위원이 서울에서 해설을 이어나가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우선 구자철 해설위원과 이광용 아나운서가 카타르 현지에서 개막전 중계를 맡습니다. 다만 구자철 선수의 경우 해설 경력이 거의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많은 준비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MBC 월드컵 중계

    MBC에서는 방송 3사 중 가장 높은 인지도와 대중성을 갖춘 분들로 중계 라인업을 갖추었습니다. 바로 김성주 아나운서와 안정환 선수, 서형욱, 박문성 해설위원입니다. 김성주 아나운서와 안정환 선수는 이미 다양한 예능에서 함께 케미를 보여줘왔기 때문에 카타르 월드컵 중계에서도 좋은 케미를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김성주 아나운서의 진행 능력은 이미 다방면에서 인정받았고 안정환 선수의 해설 또한 대중들이 이해하기 쉽고 편안하다는 평이 많아 두 사람의 진행이 매우 기대가 됩니다. 조금 걱정되는 부분은 김성주 아나운서의 경우 2017년 이후 스포츠 중계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친선경기 중계에서 공백기가 많이 드러났습니다. 이미 친선경기 때 이러한 문제점을 확인했기 때문에 이를 보완해서 월드컵 본선에서는 좋은 중계를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SBS 월드컵 중계

    저는 개인적으로 SBS 월드컵 중계를 가장 기대하고 있습니다. 중계진 라인업을 보면 배성재, 장지현 캐스터, 박지성 선수입니다. 배성재 아나운서는 자타공인 축구 전문가이기도 하고 그의 입담도 센스있고 재미있기 때문에 많은 시청자들이 좋아하는 캐스터 중 하나입니다. 장지현 캐스터 또한 축구에 대한 지식이 넘치고 축구팬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배성재와 장지현 캐스터 둘의 조합만으로도 눈에 띕니다. 거기다 박지성 선수가 해설위원으로 합류하게 되었는데 박지성 선수의 합류로 전반적인 경기 흐름이나 국내외 축구 선수 정보, 전술을 잘 알려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박지성 선수의 발성 문제나 전달력은 조금 약점으로 꼽히는데 아나운서 출신 아내 김민지 아나운서에게 코칭을 받고 또 두 명의 뛰어난 캐스터에게 피드백을 받아 개선된 해설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방송 3사의 월드컵 중계 라인업을 소개해드렸는데 이번 월드컵에서 어느 방송사의 중계를 시청하실지 결정하셨습니까? 아마 축구 중계 때 좋아하는 스타일의 방송이 있을 텐데 11월 21일 개막을 시작으로 본인의 스타일을 찾아 즐겁게 월드컵을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되는 문서

     

    2022 카타르 월드컵 경기일정 및 조편성

    올해 카타르 월드컵이 열립니다. 아마 스포츠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월드컵 개막을 꽤나 기다리고 있을 텐데 2022 카타르 월드컵 경기일정과 우리나라는 어느 조에 편성되어 어떤 나라와 경기

    dailyoutgoing.com

     

     

    불타는트롯맨 심수봉 나이, 결혼, 대표곡, 박정희 사건

    불타는트롯맨 심수봉 나이, 결혼, 대표곡, 박정희 사건 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불타는트롯맨 심수봉 나이, 결혼, 대표곡, 박정희 사건 를 이해하시게 될

    dailyoutgoing.com

     

    카타르 월드컵 중계 방송사 및 캐스터를 전달해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