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장학생 추가 선발 신청방법

♩♪♬** 2022. 10. 24. 06:51
반응형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장학생 추가 선발 신청방법에 관련된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고 나면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장학생 추가 선발 신청방법을 이해하게 될 겁니다.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장학생 추가 선발 신청방법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장학생 추가 선발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장학생 추가 선발 신청방법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장학생 추가 선발 신청방법

2022년 10월 28일까지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장학생을 추가 선발하고 있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본 사업은 서울의 대학생이 경제적 사유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등록금 부담을 완화해 대학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본 장학금 신청을 위한 신청자격과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신청자격

    "가" 조건

    본 장학금의 신청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자이면서 학적이 A, B 중 하나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 A : 서울 소재 대학교 재학생
    • B : 서울 시민 중 비서울 소재 대학교 재학생
      • 주민등록등본 상 거주지가 서울인 학생
      • 서울시민 자격 인정 범위 : 미혼의 경우 본인 또는 부모 / 기혼인 경우 본인 또는 배우자

     

    대학 소재지는 캠퍼스별로 구분하며 사이버대나 방송통신대학교 등과 같은 원격대학은 비서울 소재 대학교에 해당합니다. 초과학기생도 신청 조건 가, 나, 다를 모두 충족하면 신청 가능합니다. 자세한 지원 가능 대학교 목록과 대학 소재지는 참고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고문 자세히 보기

     

    "나" 조건

    "나"에 해당하는 조건은 소득기준인데 아래 A, B 중 하나를 충족하면 됩니다.

    • A :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법정 차상위계층
    • B : 2022년(1학기 또는 2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 4구간 이하

     

    온라인으로 본 장하금 신청 시 증빙서류를 업로드해 이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 조건

    2022년 2학기 등록금 실납입액이 50만 원 이상인 학생

     

    위의 가, 나, 다 조건을 충족할 경우 서울 희망 대학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 조건에 충족할 경우 등록금 범위 내에서 정액 지원하며 각 50만 원, 100만 원, 15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데 2학기 추가 선발 인원은 955명 내외로 공지가 되었습니다.

     

    신청방법 및 절차

    서울 장학재단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본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이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장학금 신청 바로가기

     

     

    1. 장학금 안내 → 대학생 장학금 →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 장학금 신청

    2. 서류 구비 사전 체크리스트 체크 후 약관 동의 및 회원 인증

    3. 온라인 신청서 작성 및 제출서류 업로드

    4. 입력 내용 최종 확인 후 "신청하기" 클릭

    온라인 신청 시 작성해야 하는 내용은 개인정보, 학교 정보, 자기소개서, 사회기여, 정보제공 동의서입니다. 자기소개서 항목은 장학금 신청 이유와 2022년 학업 및 장래 계획 두 가지이며 항목별로 200~500자 정도로 간단하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구비서류

    구비서류는 본인에게 해당되는 건에 대해서만 발급받아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구비서류
    구비서류

    소득증빙서류와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 증명서는 2022년 10월 11일 이후 발급된 서류만 인정하고 있으며 구비 서류는 발급 후 스캔하여 PDF 파일로 변환 후 온라인 신청서 작성 시 업로드하셔야 합니다. 장학금 신청 후 최종 발표일은 11월 말 예정이며 장학재단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서 개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장학금은 지난해 받았어도 기존 장학금 신청 이력과 무관하게 지원요건만 충족된다면 또 신청할 수 있으며 휴학이나 편입, 자퇴, 제적 등으로 학적이 변동되는 경우 장학금을 회수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공고문] 2022년 2학기 서울희망대학 장학금 추가선발 공고문.zip
    0.54MB

     

     

    비슷한 게시글

     

    디딤씨앗통장 신청 및 해지 방법

    디딤씨앗통장 신청 및 해지 방법을 전달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디딤씨앗통장 신청 및 해지 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디딤씨앗통장 신청 및 해지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dailyoutgoing.com

     

     

    주민등록번호 변경 온라인 신청방법

    주민등록번호 변경 온라인 신청방법에 관한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분들은 주민등록번호 변경 온라인 신청방법을 이해할 겁니다. 주민등록번호 변경 온라인 신청방법의

    dailyoutgoing.com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장학생 추가 선발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