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처음학교로" 일정 및 유치원 접수방법

♩♪♬** 2022. 10. 25. 06:51
반응형

"처음학교로" 일정 및 유치원 접수방법에 관한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읽어주시면 "처음학교로" 일정 및 유치원 접수방법을 알게 되실 겁니다. "처음학교로" 일정 및 유치원 접수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처음학교로" 일정 및 유치원 접수방법
"처음학교로" 일정 및 유치원 접수방법

"처음학교로"라는 서비스 들어보셨습니까? 2023년도 국공립, 사립 유치원 신입생 모집을 위한 서비스인데 본 서비스가 2022년 10월 28일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유치원 입학 신청을 할 때 직접 유치원에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입학 신청을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국의 모든 유치원이 의무적으로 참여하여 부모님들의 수고를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처음학교로" 시스템을 어떻게 이용하는 것인지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처음학교로 유치원 접수기간

    2023년도 국/공/사립 유치원 입학 희망 유아(만 3세~초등학교 취학 전)를 대상으로 원서접수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시스템 오픈은 2022년 10월 28일 금요일로 예정되어 있어 해당 일자에 회원가입과 로그인, 유아 등록 등과 같은 사전 준비를 마쳐주시면 됩니다. 그 후 우선모집과 일반모집으로 나누어 원아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 10월 28일 : 회원가입 및 유아등록 등의 시스템 사용을 위한 사전 준비
    • 10월 31일~11월 9일 : 우선모집(법정 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대상자 가정)
    • 11월 14일~11월 28일 : 일반모집
    • 11월 29일~23년 2월 : 추가모집

    처음학교로
    처음학교로

    모집 신청의 경우 PC와 모바일 신청 시간이 조금 다르기 때문에 시간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결과 발표는 우선모집의 경우 11월 7일 월요일 오후 3시에, 일반모집의 경우 11월 23일 수요일 오후 3시에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처음학교로 체크리스트 확인

     

    처음 도입되는 시스템이다 보니 학부모님들께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실 수 있는데 체크리스트가 있어서 사전 준비부터 추가모집까지 확인하셔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접수방법

    "처음학교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및 유아등록을 먼저 마쳐주시기 바랍니다.

     

    처음학교로 홈페이기 들어가기

     

    1. 홈페이지 로그인 후 "유치원 찾기" 클릭

    2. 접수하고자 하는 유치원 검색

    3. 접수 원하는 유치원(3개 이내) 선택 후 모집요강 비교하기

    4. 원서접수 → 일반모집 원서접수 → 접수하기 클릭

    5. 1~3 희망 접수하기 및 자녀 연령 선택 → 저장

    이러한 순서로 진행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유치원 접수는 최대 3곳까지 가능하고 PC나 모바일로 모두 가능하니 활용하기 쉬운 기기를 이용하여 접수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현재 유치원에 다니고 있는 유아는 2곳까지만 지원이 가능하다는 부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접수관리 확인에서 현재 유치원 접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 만약 접수 반려라고 뜬다면 반려된 사유를 확인하고 재접수해야 합니다. 

     

    결과 확인하기

    유치원 모집 추첨이 끝나면 선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 상단의 "선발 결과"를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는데 선발, 추첨 제외, 대기 세 가지로 분류되어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선발 : 선발된 유치원에 등록 가능한 상태
    • 대기 : 11월 29일부터 12월 30일까지 대기자를 관리하며 선발된 유아 중 미등록 유아 또는 이탈자가 있을 경우 선발, 이탈자 발생 시 익일 00시 10분경에 대기번호는 자동으로 변경되니 지속적으로 대기번호 확인 필요(대기에서 선발로 변경되었을 경우 3일 이내 등록해야 최종 등록 완료)
    • 추첨 제외 : 상위 희망 유치원에서 선발된 경우

     

    선발된 경우 등록 마감일까지 등록 버튼을 눌러 등록하지 않으면 자동포기가 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결과에 선발이라고 뜨는데 등록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유치원에서 증빙서류를 확인하지 않아 서류를 확인 중인 상태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처음학교로 시스템은 선착순이 아닌 자동 추첨으로 선발하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기회가 돌아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처음학교로 시스템 오픈, 모든 학부모들께서 잘 준비하셔서 기간 내에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강력 추천하는 게시글

     

    아코르 플러스 가입 및 2박 무료 숙박 방법

    아코르 플러스 가입 및 2박 무료 숙박 방법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읽으시면 아코르 플러스 가입 및 2박 무료 숙박 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아코르 플러스 가입 및 2박 무료

    dailyoutgoing.com

     

    줄어든 니트 늘리는 법

    줄어든 니트 늘리는 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으면 줄어든 니트 늘리는 법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줄어든 니트 늘리는 법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

    dailyoutgoing.com

     

     

    "처음학교로" 일정 및 유치원 접수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문서가 유익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