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설연휴 코로나 PCR 검사 휴게소 및 선별진료소 운영안내

♩♪♬** 2023. 1. 19. 05:49
반응형

2023년 설날은 코로나가 시작된 지 3년 만에 거리두기 없는 첫 설연휴입니다. 지난해 추석과 유사한 상황임을 감안해 지난 추석과 동일하게 진행된다고 하는데 거리두기 없는 설 연휴인 만큼 설 연휴 코로나 PCR 검사를 휴게소에서 언제, 어디서,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선별진료소 운영은 어떻게 되는지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연휴 코로나 PCR 검사 휴게소 및 선별진료소 운영안내
설연휴 코로나 PCR 검사 휴게소 및 선별진료소 운영안내

목차

    설연휴 코로나 PCR 검사 휴게소

    설연휴인 1월 21일~24일 나흘간 전국 6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누구다 코로나19 PCR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고향으로 내려가기 전에, 그리고 다시 귀경하기 전에 서로의 안전을 위해 PCR 검사를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PCR 검사를 받으시려면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무료라고 하니 모두 부담 없이 받으시길 바라며 PCR 검사가 가능한 휴게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휴게소명 고속도로/방향 운영일시 기타
    안성휴게소 경부고속도로/서울방향 10시~17시 -
    이천휴게소 중부고속도로/하남방향 1월20~25일, 10시~17시 20, 25일은 PCR 우선순위 대상자에 한해 가능
    화성휴게소 서해안고속도로/서울방향 10시~17시 -
    백양사휴게소 호남고속도로/순천방향 10시~17시 -
    함평천지휴게소 서해안고속도로/목포방향 10시~17시 -
    진영휴게소 남해고속도로/순천방향 10시~17시 -

     

    또한, 고속도로에서 취식이 가능한지 궁금하실 텐데 작년 추석과 마찬가지로 고속도로 휴게소 내에서 취식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이천휴게소에서는 6일 간 코로나 PCR 검사를 무료로 진행한다고 공지했는데 다른 휴게소에서도 추가적인 공지사항이 있으면 수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설연휴 코로나검사 휴게소 확인하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겠지만 혹시 제가 놓칠 수 있으므로 꼭 위의 코로나 홈페이지에서 정부에서 발표하는 공지사항을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연휴 선별진료소 운영 안내

    설연휴 동안 혹시나 코로나에 걸리지 않았을지 검사받고 싶은데 검사받을 수 있는 곳이 없을까 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연휴 기간 동안 총 5,800여 개의 원스톱 진료기관 및 595곳의 보건소 선별진료소, 57곳의 임시선별검사소가 운영되고 당번약국도 지정될 예정입니다. 자치구별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검사소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로 유지하되 자치구별 여건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되니 방문 전 코로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설연휴 선별진료소 확인하기

     

     

    위 홈페이지에서 방문하고자 하는 선별진료소의 주소나 동네를 입력하면 검색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검색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중국에서도 춘절 연휴를 맞아 한국에 중국인 관광객이 늘어나는 추세이고 또, 인천공항으로 입국하는 중국인들의 코로나 확진 비율이 꽤 높은 상황이기 때문에 인파가 많은 곳에서는 꼭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서로서로 조심해야 더 큰 확산을 막을 수 있고 일상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설연휴 요양병원/시설 면회

    설연휴에도 기존과 동일하게 부모님, 조부모님을 뵐 수 있도록 대면 면회가 허용됩니다. 손을 잡거나 포옹을 하는 등의 접촉도 허용되는데 다만 면회객은 방문 전에 자가진단키트로 음성확인을 받아야 하고 입소자는 예방접종을 마쳤을 경우에만 외출이 가능합니다. 아직까지 면회객은 키트로 음성이 확인된 경우에만 면회가 가능한데 어르신들은 면역력이 약하고 감염에 취약한 만큼 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오랜만에 가족들을 만나는 설 명절, 코로나 상황이 아직 끝나지 않은 상황이기도 하고 중국발 입국자가 많아지기 때문에 손 씻기, 마스크 쓰기, 환기하기 등의 일상적인 개인 방역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또, 고향으로 가기 전과 일상으로 복귀하기 전 휴게소에 잠시 들러 PCR 검사를 하거나 자가진단키트로 코로나 확진 여부를 확인한다면 주변 사람들과 더욱더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모두 건강하고 즐거운 설 연휴 보내시길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는 글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벌금, 시간, 단속, 기준

    길이 막힐 때 버스전용차로가 뻥 뚫려있으면 나도 모르게 넘어가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속도로별 버스전용차로 벌금, 시간, 단속, 기준에 대해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

    dailyoutgoing.com

     

     

    겨울철 도로 암살자 블랙 아이스 대처방법

    12월 들어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대전, 세종 지역에서는 겨울철 도로 결빙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해 한 명이 숨지고 다섯 명이 다쳤습니다. 이날 발생한 사고는 블랙 아이스로 인한 사

    dailyoutgoing.com

     

     

    보일러 동파방지 예방 방법 및 동파 온도 - 인포메이션 박스

    요즘 날씨가 영하 10도 이하로 내려가면서 수도 동파, 보일러 동파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동파 온도와 보일러 동파방지 예방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한겨울에 추위에 떨지 않고 고생을

    informationbox.co.kr

     

    설연휴 코로나 PCR 검사 휴게소 및 선별진료소 운영을 공유해 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 됩니다. 이 포스트가 유익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