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신분당선 연장 개통 5월 28일 및 노선도 안내

♩♪♬** 2022. 5. 21. 07:00
반응형

신분당선 연장 개통 및 노선도를 소개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신분당선 연장 개통 및 노선도를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신분당선 연장 개통 및 노선도가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신분당선 연장 개통일 및 노선도 안내
신분당선 연장 개통일 및 노선도 안내

많은 분들이 신분당선 연장 개통을 많이 기다렸으리라 생각합니다. 드디어 2022년 5월 28일 토요일에 연장 개통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저 또한 9호선 이용자로서 신분당선이 신논현역에서도 이어진다고 하니 앞으로 판교로 갈 때 교통편이 많이 편해질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신분당선 연장 개통이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이루어지는지 노선도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신분당선 연장개통일

    신분당선 연장 개통일은 2022년 5월 28일 토요일입니다. 개통되는 구간은 강남~신사 구간으로 2호선 강남역, 9호선 신논현역, 7호선 논현역, 3호선 신사역이 환승역이 됩니다. 총 구간 2.5km이며 판교와 광교까지 접근성이 더 좋아질 예정이니다.

     

    신분당선 연장 노선도

    현재 신분당선은 광교부터 강남역까지 이어져있고 5월 28일 강남역에서 신사까지 연장 개통됩니다. 신분당선 연장개통 노선도를 보시면 광교에서 신사까지 가는데 한 번에 45분 정도면 갈 수 있을 예정입니다. 환승 없이 말이죠! 

     

    신분당선 1단계 구간인 신사~강남 노선이 연장됨으로써 판교, 광교까지 가는 교통편이 상당히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2호선 강남역과 9호선 신논현역은 은근히 가까우면서도 멀게 느껴졌는데 신분당선 연장 개통으로 인해 불편함이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신분당선 연장개통 노선도
    신분당선 연장개통 노선도

     

    신분당선 연장 예정 노선

    신분당선은 추후 용산역까지도 이어질 예정인데 현재는 미군기지 반환 문제로 인해 착공시기가 아직 정해지지 않아 계획보다 많이 늦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 연장 개통은 아마 신사~용산(신사역, 동빙고역, 국립박물관역, 용산역)까지 일 것으로 예상되며, 그 이후에는 용산~삼송(용산, 서울역, 시청역, 경복궁역, 경복고, 상명대, 독바위, 은평 뉴타운, 삼송)까지 서북부 연장 개통이 이루어집니다. 

     

    신분당선 연장개통 노선도

    광교에서 호매실(광교 중앙역, 월드컵경기장, 수성중 사거리, 화서, 호매실)까지 약 10.1km을 연장하는 계획은 이미 확정되었고 2024년 공사 착공을 해 2028년 말에 개통될 예정이라고 하니 교통 편의성이 더욱 좋아지겠습니다. 아마 부동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미 신분당선 연장 개통과 관련된 호재와 수혜구역에 대해 알아보셨겠죠?

     

    에너지 효율 극대화를 통한 탄소중립 사회 전환과 수도권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보편적 교통복지 향상에 중점을 맞추고 있는 만큼 교통인프라가 더욱더 발전하길 기대해봅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유용한 게시글

     

    송가인 콘서트 예매 방법, 티켓 가격(서울, 전주, 대구)

    송가인 콘서트 예매 방법, 티켓 가격(서울, 전주, 대구)에 관한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끝까지 읽고 나면 송가인 콘서트 예매 방법, 티켓 가격(서울, 전주, 대구)을 알게 될 것입

    dailyoutgoing.com

     

     

    광안리 드론쇼 일정, 위치 및 주차 안내

    광안리 드론쇼 일정, 위치 및 주차 안내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어주신 분들은 광안리 드론쇼 일정, 위치 및 주차 안내를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광안

    dailyoutgoing.com

     

    신분당선 연장 개통 및 노선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에너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