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놀거리

[어몽어스하는법] 어몽어스한글 설정하고 시작해봅시다!(어몽어스 가격)

♩♪♬** 2020. 8. 25. 09:04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바이러스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모바일 게임이나 해볼까 하고 순위를 검색해봤는데 높은 순위권에 어몽어스라는 게임이 있어서 한 번 다운을 받아봤습니다. 구글 플레이에 어몽어스(Among Us)를 검색하면 맨 위에 검색이 됩니다. 

 

 

 

이 게임은 무려 2018년에 출시가 된 게임이라고 하는데요, 최근에 역주행을 했다고 하네요. 어몽어스는 우주선에서 이루어지는 게임인데 임포스터(마피아)와 크루(승무원)가 등장합니다. 각자 임포스터 또는 크루의 역할을 맡아서 임무를 수행합니다. 승무원은 각자에게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고 임포스터는 크루들을 찾아다니면서 죽입니다.

 

크루의 사체가 발견되면 모든 플레이어가 회의를 해서 누가 범인일지 추리를 해나갑니다. 범인일 것 같은 사람에게 투표를 해서 게임에서 제외시킵니다. 임포스터가 정체를 숨기고 크루 숫자와 임포스터의 수가 같아질때까지 크루를 죽이면 임포스터가 승리하고, 크루가 임포스터를 찾아내거나 크루들이 미션을 전원 성공하면 크루가 이기는 방식입니다. 마피아랑 완전 룰은 똑같죠?

 

고도의 심리전을 해야 한다는게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아요. 앱스토어에서는 무료로 받을 수 있지만 게임 플랫폼인 스팀에서는 PC용 어몽어스를 5,5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유료로 구매하면 아이템을 추가로 구매하지 않아 별도의 비용은 더 들지 않는다고 해요. 저는 모바일용으로 무료로 다운받았습니다!

 

 

다운을 받으면 요렇게 영어로 메뉴가 나와서 한글로 설정을 해볼게요. 메일 화면에서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데이터를 누르고 언어를 클릭하면 Korean으로 설정이 돼요! 어몽어스 한글설정이 완료되었으니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튜토리얼을 누르면 게임에 대한 대략적인 소개가 나오고 게임 룰에 대해 설명을 해줍니다. 연습모드로 게임을 시작해보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왼쪽 상단에는 해야할 임무들이 나오고 임포스터가 되면 사보티지라고 해서 방해공작도 펼칠 수 있습니다. 방해공작으로는 문을 닫아서 진입로를 차단할 수도 있고 산소를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이곳은 우주선이라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임포스터가 미션을 수행하는 것은 임포스터로서의 역할을 다른 크루들에게 들키지 않기 위해서이기 때문에 틈틈히 미션을 수행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몇 번 어몽어스라는 게임을 해보니 처음에는 그래픽도 별로인 것 같고 제 스타일이 아니었는데 마피아를 모바일로 즐긴다고 생각하니 굉장히 심장이 쫄리고 들키지 않게 하기 위해서 심리전을 해야하다보니 몰입감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생각을 많이 해야 하는 게임이라 머리가 아플수도 있지만 저에게는 색다른 게임이 아니었나 싶어요.

 

심리전 게임, 머리쓰는 게임 좋아하신다면 어몽어스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