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놀거리

[오늘 저녁 메뉴]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만들어 먹어요!

♩♪♬** 2020. 9. 2. 19:38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되고 있는 서울에서는 사실 코로나바이러스에 걸릴까봐 무서워서 식당에 잘 안가고 있어요.

오늘은 저녁 메뉴로 뭘 먹을까하다가 지난번에 월남쌈 해먹으면서 사뒀던 아보카도가 남아있어서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을 해먹기로 했어요.

저번에 아보카도의 효능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 기억하시나요? 대표적으로 피로회복, 면역력 강화,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주게 됩니다.
https://dailyoutgoing.tistory.com/m/41

[아보카도 효능] 혈관에 좋은 아보카도, 다른 효능은? (+ 아보카도 후숙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샐러드에도 넣어 먹고 주스에 갈아서도 먹고 오일로도 많이 접하고 계시는 “아보카도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아보카도의 원산지는 멕시코로 알려져 있구요, 비타

dailyoutgoing.com


이렇게 좋은 아보카도와 양념이 되지 않은 명란젓을 수산시장에서 사다가 저녁을 만들어보았어요. 양념이 되어 있는 명란젓은 짜기 때문에 양념되지 않은 백명란젓으로 만드셔야해요!

명란젓은 그럼 어디에 좋을까요? 명란젓에는 비타민과 아연, 미네랄성분이 풍부해서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켜주고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인체를 지켜준대요. 또한 항산화물질이 들어있고 혈액순환이 잘되게 도와준대요.

이렇게 몸에 좋은 아보카도와 명란젓으로 만든 비빔밥은 어떤 맛일까요? 먼저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만드는법을 보실게요!

먼저 아보카도를 잘라줍니다. 저희는 4인가족이라서 2개를 잘라서 반반씩 먹었어요.

그런 후에 큰 그릇에 밥을 담고 그 위에 아보카도 자른걸 예쁘게 올려주세요!

백명란젓은 가위로 싹둑싹둑 잘라서 넣어주세요. 백명란젓은 그렇게 짜지 않아서 한개 반정도 잘라서 넣고 조금 싱거우면 더 넣어주시면 돼요.

그리고 완전식품이라 불리는 계란후라이를 올려주세요. 계란후라이는 기호에 따라서 노른자를 익혀도 되고 안익혀도 돼요. 취향존중 가능!!


그리고 고소하게 위에 참기름을 약간 넣어주세요. 그리고 아보카도가 너무 으깨지지만 않을정도로 젓가락으로 살살 비벼줍니다!

싱겁다 싶으면 백명란젓을 더 잘라서 넣어주셔도 되고 아니면 비빔밥 한 숟갈에 김치 한 조각 올려서 먹으면 딱 좋아요.

집에 아보카도와 백명란젓만 있으면 뚝딱 만들 수 있는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간단하게 먹기 좋겠죠?

요즘에는 마켓컬리 같은 곳에서 아보카도, 명란젓 등 모두 사기가 편리하기 때문에 굳이 장보러 나가지 않아도 되서 편리한 것 같아요.

코로나가 확산되고 있는 시기에 안전하게 집에서 집밥 해드시면서 건강지켜봐요! 코로나로부터 나와 내 가족을 지키는 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