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제주 한림칼국수]보말칼국수, 보말죽 먹으러 제주도 왔다!

♩♪♬** 2020. 7. 19. 14: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제주도에 있어요. 장마전선이 북상해서 제주에 비가 많이 온다고 했는데 음? 오전에만 부슬부슬 오더니 흐리기만하고 비는 안오네요.

비 많이 올거라고 해서 걱정했는데 흐리기만해서 정말 다행이에요. 대신 바람이 엄청 많이 불어요. 오늘은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아침 먹으러 한림칼국수 제주공항점에 갔어요.

주소: 제주 제주시 광평중길 82

제주공항이랑 가까워서 차 렌트하고 바로 한림칼국수로 갔어요!

이 길을 쭉 따라서 안쪽으로 들어오면 안에 크게 주차장이 있어요. 제주도는 왠만해서는 다 주차장이 잘 되어있더라구요.

문을 열고 들어오면 신발을 벗고 안으로 들어가셔야 해요. 깔끔한 한림칼국수 간판이 저흴 맞아줍니당!
모두 좌식으로 되어있는 좌석이구요, 안에 테이블이 굉장히 많아서 단체로 오셔도 수용가능할 것 같아요.

이런식으로 테이블이 배치되어있어요.
메뉴를 보실까요?

보말이 주 재료에요. 그래서 저희는 보말칼국수와 영양보말죽을 주문했구요, 공기밥은 무료에요. 근데 음식 양이 많아서 공기밥까지 먹을 위공간은 없었어요.

아침식사하러 오시는 손님들이 꽤 많더라구요. 왠지 저희처럼 제주도 아침에 오자마자 아침식사하러 온 분들 같았어요.

짜잔 보말칼국수가 먼저 나왔어요. 매생이 국물이 베이스인 것 같고 안에 보말이 가득 들어있어요!

다음은 보말죽인데 보말을 갈아넣어서 전복죽과 같은 비주얼이에요. 중간중간 보말이 큰 것들도 들어있는데요, 위에 참기름을 한 바퀴 둘러주니 고소한 맛이 더해집니다.

밑반찬은 요렇게 간단하지만 필요한 것만 있어요. 여기서 저는 특히 오징어젓이 맛있어서 오징어젓과 보말죽 한그릇 뚝딱 해치웠어요!

아침에 따뜻한거 먹으니까 좋더라구요. 칼국수도 그렇고 보말죽도 그렇고 둘 다 너무 맛있었어요.

한림칼국수는 지점이 많아서 제주 어디에 계시든 접근성이 좋은 것 같아요. 같은 체인점이니까 맛은 동일하게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여름에 제주도 여행 휴가로 많이들 오실텐데요, 너무 찬것만 드시지 말고 따뜻하게 보말죽과 보말칼국수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