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과천시 재난지원금 1인당 10만 원 지급

♩♪♬** 2022. 7. 28. 06:47
반응형

 

 

과천시 재난지원금 1인당 10만 원 지급에 대하여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과천시 재난지원금 1인당 10만 원 지급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과천시 재난지원금 1인당 10만 원 지급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과천시 재난지원금 1인당 10만 원 지급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천시 재난지원금
과천시 재난지원금

아직 코로나로 인해 지자체별로 재난지원금을 주는 곳이 꽤 있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리는 재난지원금은 과천시에서 지급되는 것인데 8월 1일부터 신청을 시작하니 과천시민이라면 잊지 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과천시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지급시기, 사용처,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과천시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2022년 8월 1일(월) ~ 8월 31일(수)

     

    과천시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 2022년 7월 8일 24시 기준 주민등록을 둔 내외국인
    • 과천 시민이라면 누구나

     

    과천시 재난지원금 지급 안내

    1인당 10만 원을 과천지역화폐 카드인 과천토리카드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아직 과천토리카드가 없으시다면 과천토리카드 먼저 만드셔야겠습니다. 지급된 10만 원의 재난지원금은 2022년 10월 31일(월)까지 사용하실 수 있고 사용하지 않을 경우 없어집니다. 

     

    과천시 재난기본소득
    과천시 재난기본소득

     

    과천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과천시 재난지원금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을 원하시는 경우 8월 1일부터 8월 3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사이에 과천시청 홈페이지 또는 과천 재난 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별로 신청할 수 있고 미성년자의 경우 부모님께서 대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8월 1일부터 5일까지는 5부제를 적용하여 신청받을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천시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2) 방문 신청

    방문접수를 원하시는 경우 8월 8일부터 8월 3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관할 주소지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는데 이는 세대별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해야 하기 때문에 주말과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고 방문접수의 경우에도 8월 8일부터 8월 12일까지는 5부제를 적용하여 신청을 받습니다.

     

    과천시 재난지원금 사용처

    연매출 10억 원 이하의 과천시에 소재해 있는 경기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과천시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유흥업소 등은 제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천시 재난기본소득
    과천시재난기본소득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유용한 게시물

     

    상병수당 제도 및 시범지역 안내

    상병수당 제도 및 시범지역 안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으시면 상병수당 제도 및 시범지역 안내를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상병수당 제도 및 시범지역 안내가 궁

    dailyoutgoing.com

     

     

    정부24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

    정부 24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정부 24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정부 24 모바일 주민등록

    dailyoutgoing.com

     

     

    과천시 재난지원금 1인당 10만 원 지급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