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023 국가장학금 1학기 1차 신청기간 및 방법

♩♪♬** 2022. 12. 1. 06:54
반응형

2023년 국가장학금 1학기 1차 신청기간이 되었습니다. 1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은 2023년 예비 신입생과 기존 재학생이 모두 신청할 수 있으니 신청요건과 기간, 방법을 잘 확인해서 기한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23 국가장학금 1학기 1차 신청기간 및 방법
2023 국가장학금 1학기 1차 신청기간 및 방법

 

목차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2023년 1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은 2022년 11월 24일(목) 오전 9시부터 12월 29일(목) 오후 6시까지 입니다. 해당 기한이 지나면 신청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국가장학금 수혜자에 해당된다면 반드시 기한을 지켜 신청하십시오. 또한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 제출과 가구원 동의를 해야 하는데 이는 11월 24일(목) 오전 9시부터 2023년 1월 5일(목) 오후 6시까지이니 이 부분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장학금 대상

    국가장학금 1학기 1차 신청대상은 2023년도 신입생, 재학생, 재입학생, 편입생, 복학생 등 모든 대학생이 신청할 수 있으나 재학생은 반드시 정해진 기한에 신청해야 합니다. 하지만 신청기간을 놓치고 신청하지 못한 경우, 2차에 구제신청을 할 수 있으나 재학 기간 동안 총 2회까지만 구제신청을 할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신청기간을 준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국가장학금은 1 유형과 2 유형으로 나뉘는데 각 유형별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가장학금 1유형

    •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은 성적 기준 적용 없음
    • 재학생 성적 기준 : 직전 학기 12학점 이상 이수, B학점 이상 취득(80/100)
    •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학생  성적 기준 : C학점 이상(70/100)
    • 장애인 학생 성적 기준 : 적용하지 않음

     

    국가장학금 2 유형

    • 소득분위 기준 9구간 이하 대학생 중 대학 자체 기준에 따라 선발

     

    소득분위기준 상세보기

     

    국가장학금 지원 금액

    국가장학금 지원 금액은 소득분위 기준과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2 유형의 경우 대학에서 정한 금액만큼 장학금으로 주기 때문에 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는 확인할 수 없으나 1 유형과 다자녀 가구의 경우에는 정해진 금액이 있어서 본인에게 해당하는 구간을 확인해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적게는 350만 원, 많게는 700만 원 또는 등록금 전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지원 금액 확인하기

     

    신청방법

    국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간편 인증,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 중 한 가지로 로그인합니다. 신청서 작성 화면에서 개인정보 입력 및 국가장학금 항목체크 후 서류제출을 하면 됩니다. 서류제출과 가구원 동의는 국가장학금 신청기간보다 여유가 있기 때문에 천천히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가구원 동의는 부모님 또는 배우자 동의를 받는 것인데 가구원의 공동인증서 등을 준비해 각각 인증하면 됩니다. 가구원 동의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 장학금 지급이 진행되지 않으므로 가족들에게 설명하고 동의 진행을 서둘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게시물

     

    청년도약계좌 총정리 및 청년희망적금 비교

    청년도약계좌 총정리 및 청년희망적금 비교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어주시면 청년도약계좌 총정리 및 청년희망적금 비교를 알게 될 것입니다. 청년도약계좌 총정리 및 청년희망적

    dailyoutgoing.com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신규가입 및 전환방법 완벽 정리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신규가입 및 전환방법 요즘 2030세대는 내집마련이 참 어려워졌습니다. 그래서 2030을 대상으로한 주거정책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라는게 있는데 알

    dailyoutgoing.com

     

    2023 국가장학금 1학기 1차 신청기간 및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