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방법, 누리집, 자격요건

♩♪♬** 2022. 6. 16. 06:22
반응형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방법, 누리집, 자격요건, 지원내용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방법, 누리집, 자격요건, 지원내용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방법, 누리집, 자격요건, 지원내용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산청년기쁨두배통장
부산청년기쁨두배통장

얼마 전에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에 대해 소개드렸었는데 오늘은 부산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에 대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통장에 가입하면 최대 1,110만 원을 적금 만기 시에 수령할 수 있어서 청년들이 목돈을 만들 수 있어 자립기반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대상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에 가입하려면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셔야 합니다.

    • 나이 : 만 18세~34세
    • 거주지 : 주민등록 상 부산시 거주 청년
    • 근무지 : 부산시 소재 사업장에 재직 또는 창업 중인 고용보험 가입자
    • 소득기준 : 세전 월소득 273만 원 이하(중위소득 140% 이하)
    • 부양의무자 소득기준 :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 청년희망적금과 중복 가입 가능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지원내용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은 가입자가 저축한 금액만큼 부산시에서 추가적으로 지원해줘 만기 시에 본인이 저축한 금액의 2배만큼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은 매월 10만 원, 20만 원, 30만 원씩 18개월, 24개월, 36개월 간 납입하여 만기 시에 수령하게 됩니다.

     

    청년 저축액 만기수령액
    18개월 납입 24개월 납입 36개월 납입
    10만원 - 480만원+이자 5% 720만원+이자 5.5%
    20만원 720만원 이자 4.5% 960만원+이자 5% -
    30만원 1,080만원+이자 4.5% - -

    본인이 꾸준히 매달 넣을 수 있는 금액을 잘 생각하셔서 월 납입금액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 적힌 이자 외에도 우대금리는 최대 0.3%를 별도로 적용하는데 이는 부산은행 입출금 통장에 급여 입금 실적이 있는 경우나 BC 카드 결제 실적이 100만 원 이상일 경우,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을 보유한 경우에 해당합니다.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은 2022년 6월 9일(목) 오전 9시부터 6월 23일(수) 오후 6시까지 신청을 받고 8월 5일(금)에 선정자를 발표합니다. 별도의 선착순이라는 말은 없기 때문에 조건 등을 심사 후 선정하는 것 같은데 4,000명까지만 지원을 하기 때문에 신청한다고 해서 100% 선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선정기준은 신청자격 적합여부를 확인 후, 소득 수준, 재산 수준, 거주기간, 근로기간, 지원 시급성, 가구특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선정합니다.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은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누리집 바로가기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사업은 선정 후부터 만기 때까지 주소지와 직장이 부산 내에 소재해야 하고 근로유지 및 교육 이수 등의 요건이 충족되어야 지원금을 지급하므로 약정 요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중도해지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제출서류는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게시물

     

    청년도약계좌 총정리 및 청년희망적금 비교

    청년도약계좌 총정리 및 청년희망적금 비교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어주시면 청년도약계좌 총정리 및 청년희망적금 비교를 알게 될 것입니다. 청년도약계좌 총정리 및 청년희망적

    dailyoutgoing.com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신규가입 및 전환방법 완벽 정리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신규가입 및 전환방법 요즘 2030세대는 내집마련이 참 어려워졌습니다. 그래서 2030을 대상으로한 주거정책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라는게 있는데 알

    dailyoutgoing.com

     

    부산청년기쁨두배통장 신청방법, 자격요건, 지원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게시글이 유용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에너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