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신청 및 지급일

♩♪♬** 2022. 6. 15. 07:10
반응형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신청 및 지급일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읽으면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신청 및 지급일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신청 및 지급일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신청 및 지급일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신청 및 지급일

지난 2차 추경안에서 저소득층에 대해 최대 100만원의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겠다고 했죠. 긴급생활안정자금이라고도 불리는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이 곧 집행된다고 하는데 언제 지급되는지,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신청대상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은 기초생활수급 179만 가구와 차상위계층, 아동 양육비 지원을 받는 한부모가족 등 48만 가구 총 227만 가구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5월 29일 기준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아동양육비를 지원 받는 한부모가족의 자격을 유지해야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상이 됩니다.

     

    5월 29일 전일까지 지원대상자격(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을 신청하고 5월 29일 이후에 자격을 획득한 경우에도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을 받으실 수 있고 보장시설 입소자도 자격에 포함됩니다.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지급일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지급일은 6월 24일(금)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신청방법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은 2022년 5월 29일(추경 의결일) 기준으로 지원대상을 선정하여 별도의 신청 없이 지급합니다. 기준 중위소득과 조사가구원수를 기준으로 지급하고 카드 형태로 대상자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주민센터를 통해 카드를 지급받을 수 있고 시설 수급자의 경우, 해당 시설 시설장에게 보조금이 전달됩니다.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금액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금은 4인 가구 기준 최대 100만원이고 가구원수별 등으로 차등지급될 예정입니다. 시설수급자의 경우 1인 20만원이 지급되고 생계급여, 의료급여 수급자와 주거급여, 교육급여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에게 지원되는 금액은 가구원 수 별로 금액을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구원 수 생계, 의료급여 수급자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1인 40만원 30만원
    2인 65만원 49만원
    3인 83만원 62만원
    4인 100만원 75만원
    5인 116만원 87만원
    6인 131만원 98만원
    7인 이상 145만원 109만원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금은 1회성으로 지급되는 것으로 유흥업소, 향락업소, 사행업소 등과 같은 곳을 제외한 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신청 및 지급일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게시글이 유익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원천이 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게시글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을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dailyoutgoing.com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2022년 6월 9일 목요일부터 올해 2분기(4~6월)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선지급 형태로 지급되기 때문에 신청 후 1영업일 이내 100만원이 선지급될 예정입니다. 2분기 손실보상금이 1

    dailyoutgoing.com